본문 바로가기

취미/알코올 생활

이케아 진열장 루스타(RUDSTA) 조립 후기

목차

 

이케아 루스타(RUDSTA, 출처: 이케아 공홈)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운동과 식단 조절일 것입니다. 저 역시 세달 전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2달만에 18kg를 감량에 성공하고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약의 도움을 받았지만 말이죠.

그래서 첫 한달동안은 식단과 운동, 그리고 약에 대한 부작용이 얼마나 되는지 매일 기록을 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다이어트 일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08.08 - [다이어트 다이어리] -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40세 아재의 다이어트 일기 어렸을 적 고등학교 때부터 22살 군대 입대하여 24살 전역한 후에도 키 172cm에 몸무게는 꾸준히 55kg를 유지했던 저였죠.. 빼빼마른 몸매로 그 당시 그 누구도 저는 살이

nekrataa.tistory.com

 

아니 그런데 이케아 가구 조립 글을 보러 왔는데 뜬금없이 다이어트 X소리를 지껄이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 리뷰할 이케아 루스타 장식장을 조립하게된 계기가 바로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전 저는 평소에 일주일에 5일 이상은 집에서 반주로나 야식과 함께 꼭 술을 마셨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 이 좋아하던 술(맥주나 소주)를 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절주는 힘들었고 대체품으로 찾은 것이 위스키 였습니다.

소주는 당이 많고, 맥주는 조금의 양으론 성이 차질 않았습니다. 와인은 맛있긴 하지만 따면 빠른 시일 내에 다 마셔버려야 하니 돈이 감당이 되지 않을 것 같았고요... 

또한 위스키도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도수가 높아 한 두잔만 마셔도 좋았고, 뚜따 후에도 와인처럼 바로 다 마시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했으며, 소주에 첨가되는 당과 같은 성분이 없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위스키를 선택하게된 이유입니다.

 

 

 

하이볼 타먹기 좋은 자메손

 

저렴한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발음은 자메손)으로 시작했고,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시게 되는 날이면 적게 마시면서 취할 수 있는 와일드 터키같은 높은 도수의 버번이나 잭다니엘과 같이 가성비 좋은 위스키를 마트에서 미리 사서 소주나 맥주 대신 마셨는데 확실히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가성비 최고 잭다니엘

 

그렇게 위스키에 입문을 하고.. 싱글몰트 위스키를 접하면서 조언을 해주었던 친구를 통해 추천받은 위스키들를 한병 두병씩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모은 위스키는 더 이상 들어갈 공간이 부족했죠.

친구의 추천으로 모은 위스키 + 선물받은 것들 + 본가에서 협찬(?) 받은 위스키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케아 장식장을 구매하게 된 사유입니다.

다이어트 시작 => 소주&맥주에서 위스키로 주종 변경 => 위스키 모음 => 위스키 보관공간 부족
결론: 위스키 진열장 필요

 

1. 이케아 진열장

인터넷에 위스키 진열장을 검색하면 다양한 진열장이 나오긴 하지만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것으로는 디자인을 가늠하기에 한계가 있고, 얼마나 튼튼한지 직접 보지 않고서는 모를 가능성이 높아 이케아에 직접 방문하여 고르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이케아가 있어 주말에 방문했죠. 장식장의 종류는 다양했지만 위스키 장식장으로 어울릴만한 장식장은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위 사진 정도가 위스키 장으로 사용하기 적합해 보였습니다. 저와 와이프가 위스키 장식장을 고르기 전에 몇 가지 기준이 있었는데, 

  • 장식장에 잠금 장치가 있거나 잠금장치를 설치할 수 있을 것(나의 의견)
    • 아직은 어려서 그럴일은 없겠지만 언젠간 아들이 커서 술을 마시게 되면, 저의 소듕한 위스키가 보리차로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 프레임을 얇을 것(나의 의견)
    • 프레임이 두꺼운 장식장은 투박해 보이고, 최대한 내부를 많이 보여줘야할 '장식장'으로써의 매력이 반감 되기 땜문에 최대한 프레임이 얇은 것을 고르기로 했습니다.
  • 너무 높지 않을 것(와이프 의견)
    • 안그래도 좁은 집... 높은 장식장은 집을 더 좁게 보일 것이다. 위스키 장식장을 허락한 것에 감사함을 느껴라
  • 튼튼하고, 쓰러지지 않을 것(공통 의견)
    • 애 있는 집이라면 당연한 거겠죠
 
2. 이케아 루스타(RUDSTA)

위 조건을 어느정도 만족한 것이 바로 이케아 루스타(RUDSTA) 모델입니다.
 

이케아 루스타(출처: 이케아 공홈)

 

1. 잠금장치는 없지만 따로 잠금장치를 달 수 있고
2. 프레임이 얇으며,
3. 너무 높지 않고,
4. 베이스가 넓은 편이라 안정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철제로 되어있고, 양문 도어형으로 개방감도 좋고, 전면 뿐만 아니라 옆면, 내부의 층간 모두 유리로 되어있어 장식장으로써 충분히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179,000원으로 너무 비싸지도 너무 싸지도 않은 적당한 금액인 것 같습니다.

 

3. 조립 과정


이케아 루스타는 두 개의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는 철제와 유리가 들어가있는 만큼 각각 21kg, 15kg으로 겁나게 무겁습니다. 배달이 아닌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실 분들은 헬창이 아닌 이상 필수로 카트를 갖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박스는 1, 2 표시되어 두 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박스 무게 15kg, 21kg... 

 

내부 포장은 완충제가 꼼꼼하게 잘 들어가 있어 크게 떨어뜨리지 않은 이상 가벼운 흔들림 정도로는 파손이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내부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내부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2)

 

조립을 위한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고, 초보도 조립을 할 수 있을정도로 그림으로 자세히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조금 헷갈릴 만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설명서의 그림을 자세히 잘 보고 따라하다 보니 어렵지 않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볼트는 육각렌치로 조이게 되어있는데, 육각렌치는 제품에 포함되어 있으니 별도로 공구를 준비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볼트를 조일 수 있는 육각렌치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 틀이 잡혔습니다.

 

그 다음 유리로 되어있는 문을 조립하고, 뒷판을 붙이는 과정을 거쳐

옆면과 뒷면 조립

 

전면의 양문까지 조립을 하고 나면,

전면 양문 조립

 

이렇게 장식장 외부 조립이 완성됩니다. 

장식장 외부 조립 완성

 

이케아 루스타는 다리 부분에 높이를 조절하여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장식장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다리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기울임에 소듕한 위스키가 와르르 쏟아질 것을 대비하여 수평계도 준비하여 수평을 맞춰봅니다.

옛날 목공할 때 샀었던 수평계...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부의 유리를 올리고 나면, 완성입니다.

유리를 받칠 기구를 조립하고 올립니다.

 

유리를 올리고 나면 진짜 완성~

 

4. 진열


완성된 진열장을 적당한 위치에 놓고, 소듕한 위스키들을 진열해 봅니다.

뿌듯...

 

문도 한번 열어보고...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르네요

 

이렇게 너무 이쁜 위스키 장식장이 완성 되었네요.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 앞으로 더 즐거운 위스키 라이프를 즐겨봐야 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이케아 루스타 장식장은 쿠팡을 통해 배달을 통해 구매도 가능합니다.

 

이케아 RUDSTA 루스타 유리도어수납장80x37x120장식장진열장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