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다이어트 식단] 우리집에서 난리난(?) 다이어트 식단 추천

목차

이제 가지피자랍니다.

최근 시작한 다이어트와 함께 와이프도 도움을 주기 위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0일 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부터 먹은 음식은 모조리 사진을 찍어 올렸리고 있는데, 
혹시 다이어트 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2.08.08 - [다이어트 다이어리] -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어렸을 적 고등학교 때부터 22살 군대 입대하여 24살 전역한 후에도 키 172cm에 몸무게는 꾸준히 55kg를 유지했던 저였죠.. 빼빼마른 몸매로 그 당시 그 누구도 저는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 했지만...

nekrataa.tistory.com

이번에 와이프가 해준 요리는 따로 유투브나 인터넷에서 검색한 것이 아니고, 
그냥 집에 가지가 많이 남아있길래 한번 만들어본 요리라고 했는데, 맛있어서 추천드리고자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1. 재료 
  1. 가지 두개
  2. 양파 반개
  3. 파프리카 반개
  4. 닭가슴살 100g
  5. 스파게티 소스(170g)
  6. 방울 토메이도 몇알
  7. 피자치즈 적당량(?)
  8. 식빵 또는 바게트

 

2. 조리방법

먼저 베이스가 되는 가지를 깨끗히 씻어 먹기 좋게 썰어냅니다.

어렸을땐 죽어도 안먹었던 가지... 늙으면 입맛이 변한다더니...

썰어둔 가지는 먼저 팬이 오일을 두르지 않고 가지만 올려 약한불에 익히기 시작합니다.
왜 기름 안넣고 볶냐고 물어보니 가지를 기름부터 넣고 볶으면 너무 물러져서 식감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오올.... 난 그런줄도 모르고 기름 두루는걸 까먹고 그냥 넣은줄....

먼저 약한불에 가지를 볶아줍니다.

가지가 볶아지는 동안 같이 준비한 양파와 파프리카, 닭가슴살도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냅니다.

파프리카, 양파, 닭가슴살을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가지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이 때 오일을 두르고 썰어놓은 위 재료들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가지가 좀 익으면 오일을 두르고 나머지 재료를 넣어 볶아줍니다.

나머지 재료들도 80%정도 익었다 싶으면, 스파게티 소스부어 한번 더 볶아줍니다.

스파게리 소스 투하~!

이때부터는 벌써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역시 대기업의 맛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저걸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석박사님들의 지식과 노력이 들어갔으니 당연하거겠죠

와이프가 사용한 소스는 청전원에서 나온 로제 스파게티 소스로 용량은 한팩에 170g으로 칼로리는 145Kcal네요.

스파게티 소스와 성분표

청정원 로제 스파게티 소스, 170g, 8개

 

청정원 로제 스파게티 소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 소스와 볶아진 재료는 접시에 잘 담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볶은 재료위로 치즈피자와 절반으로 잘라놓은 방울토마토를 올려 치즈가 녹을때까지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
피자 치즈는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니 너무 많이 넣지는 마시고, 적당히 살짝 덮을 정도만 올려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전자렌지 돌리기 전과 후

여기에 올려먹을 식빵까지 구워놓으면 끄읏~ 

식빵을 구워 같이 먹습니다.

 

3. 맛 평가

먹는 방법은 치즈와 구워진 가지를 포함한 야채들, 닭가슴살을 빵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됩니다.
이날 저희 집에는 일반 식빵밖에 없어서 이렇게 먹었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일반 식빵대신 호밀로 된 식빵이나 호밀바게트 이런걸로 대체하여 구워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빵에 재료를 올려서 와앙~!

그 맛은.. 그야말로 JMT구리... 스파게티 소스와 피자치즈가 들어갔으니 맛이 없을리가 없겠죠.
가지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이렇게 먹으면 아마 가지 몇개는 순삭하실 겁니다. 
(닭가슴살보다 가지가 더 맛있음)

그런데 스파게티 소스에 피자치즈까지 들어간 이 요리가 왜 다이어트 음식이냐고요...? 
일단 가지와 야채가 많이 들어가있어서 포만감이 금방옵니다. 저 위의 사진에 식빵 두개를
와이프랑 하나씩 나눠서 올려먹었는데 둘이 배불리 먹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할 때 무조건적인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하여
하루 식단에 탄수화물도 어느정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하기 위해 와이프가 생각해낸 요리였습니다.

암튼.. 맛있으면 살안찜.

나의 다이어트 일기

2022.08.08 - [다이어트 다이어리] -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40세 아재 다이어트 일기 (이원경 내과) - 1일차

어렸을 적 고등학교 때부터 22살 군대 입대하여 24살 전역한 후에도 키 172cm에 몸무게는 꾸준히 55kg를 유지했던 저였죠.. 빼빼마른 몸매로 그 당시 그 누구도 저는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 했지만...

nekrata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