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때.. 지금은 없어진 컴퓨터 학원에 다니면서 처음 접했던 것이 한컴타자연습 이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는 친구들끼리 서로의 최고 타수를 자랑하며, 비교하기도 했었죠.
나중에 꽤나 타자가 빨라졋던 저는 그 당시 세이클럽이라는 커뮤니티에서 타자 동호회에 가입해서 활동까지 했습니다.
그 당시 평균 700~800타를 왔다갔다 했었던 것이 기억에 났는데.. 그게 동호회에선 그리 빠른 타수는 아니였던 걸로 기억에 납니다 ㅎㅎ (동호회장은 천타가 넘었던 걸로...)
세이클럽에는 채팅방에서 타자게임도 같이할 수 있어서 타자 동호회 회원들이 모여서 서로의 타자 실력을 뽑내곤 했죠
말이 샜는데..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는 한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https://www.hancom.com/main/main.do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무한함을 열다 한컴오피스 2022 그 어떤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끝없는 당신의 창조성까지도.
www.hancom.com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일 하단의 자료실 메뉴 옆에 "한컴타자연습"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한컴타자연습은 옛날 구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페에지에서 바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있습니다.
로그인하라고 화면에 나오는데, 왼쪽의 "혼자하기"를 누르시면 별도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연습이 가능합니다.
긴글 연습에.. 옛날에 항상 하던 '메밀꽃 필 무렵', '동백꽃', '별 헤는 밤' 작품들이 그대로 있네요...
추억이 돋아 한판 해봅니다.
타자게임을 한참 즐긴지 거의 20년이 됐지만.. 그래도 많이 녹슬지는 않았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