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목공 새내기

캠핑용 인디언행어를 고급지게.. 행어 상판 만들기

인디언행어

 

캠핑을 좋아하는 회사 선배가 위에 사진을 보내면서 인터넷에서 우연히 찾았는데, 저기 행어 위에 끼는 나무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이 왔습니다.

얇은 나무 판자에 위치에 맞게 홀만 뚫으면 되는거라 오래 걸리지 않을거라 내친김에 제것도 만들기 위해 인터넷에서 위 사진의 행어만 따로 구매해서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인터넷에서 인디언행어로 검색하면 위 사진과 비슷한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만원대로 가격도 저렴하네요.

고리까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서 판매하고 있는 인디언행어

 

행어의 상판이 될 나무는 월넛과 도마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캄포 두 가지로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그냥 얇게 나무를 켜서 위치에 맞게 홀만 뚫어준 뒤에 이쁘게 샌딩하고 오일로 마감만 하면 끝이라 많은 공정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먼저 대충 행어 길이에 맞춰 나무를 재단한 뒤에 홀만 뚫어서 잘 올라가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홀만 뚫어서 잘 들어가는지 테스트해봅니다.

이게 행어와 나무 사이에 별도 고정하는 장치가 있는게 아니고 엑스자로 되어진 행어의 다리에 눌리면서 고정되는 타입이라 홀 위치를 잡기는 생각보다 까다로웠습니다. 여러번의 시도끝에 딱 맞는 위치를 찾아냈죠.

 

끝은 이런식으로 고정

이제 홀 위치는 맞췄으니 이쁘게 샌딩하여 다듬고 오일칠하여 마감까지 해줍니다. 

월넛과 캄포로 만든 인디언행어의 상판. 어떤 것이 더 이쁜가요..?ㅎ 캄포는 무늬가 이쁘게 나온 것 같네요 

 

위가 월넛, 아래가 캄포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서 상판이 흔들리는지도 확읺해봅니다. 다행이 잘 고정되어 튼튼하네요 ㅎ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멋진 감성용 인디언행어가 된 것 같습니다 ㅎ